Houdini

까먹지 말아야할 후디니 생활팁

Tedd_Kim 2022. 10. 2. 21:11

1. point와 primitive의 수가 픽스 된다면 항상 rest attribute를 생성할 것

있으면 언제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2. high resolution의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때에는 cache simulation의 체크를 해제할 것

다음 프레임까지 메모리에 채워두면 머신이 뻗어버릴 정도의 작업은 아직까진 안해봤지만, 애초에 리얼타임 프리뷰를 할 일이 없으면 캐시 버튼을 켜둘 일이 없으니, 파이썬 혹은 hscript의 pre-render script로 체크해제 기능을 넣으면 될 것 같다.

post-render script에 다시 켜놓게 설정하면 그만!

 

3. v@next_pos = @P + @v * @TimeInc;를 이용하면 다음 프레임에 이 파티클, 혹은 rbd가 어디에 있을 지 알 수 있다.

이 정보를 통해 collision 오브젝트와 다음 프레임에 충돌 예정이라면 pre-solve단계에서 해당 프레임에 무언가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constraints를 미리 깨놓는다던가 등등

if( volumesample(input_geo, 0, v@next_pos) < 1 ) 이런  식으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아직 안해봐서 자세힌 모름 

 

4. 상수는 99.9% 최악이다. 무조건 베리에이션을 주어야한다

이것도 완전 랜덤한 노이즈보다는 상황 설정에 맞는 노이즈면 금상첨화. 예를 들어 지형 depth에 따른 velocity multiplier라던지

 

5. 뭐든 테스트의 초기 단계에는 전체가 아닌 일정 부분만 잘라내어서 빠른 프리뷰를 하자

특히 큰 스케일에서 볼륨 연산은 너무 느리기 때문에 최적화를 한 상태에서 진행을 한 후 캐싱만 전체 영역으로 넓혀야

 

계속 추가해나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