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옹의 VFX
Constraints 본문
후디니에서 rigidbody 시뮬레이션을 할 때, 가장 신경써야하는 부분인 Constraints필기
constraints_type에는 all뿐만아니라 position과 rotation을 각각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s@constraints_type = "all";을 설정하면 pos와 rot을 둘 다 제어하지고
position이나 rotation을 개별적으로 적용한다면 전자의 경우엔 position이 고정될 것이고 후자의 경우엔 rotation이 고정될 것이다
DOP내부의 spreadsheet에서 Relationships->ConstraintNetwork->Geomtery를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하다 (이걸 2년째 몰랐음)
[종류]
Hard Constraints
- Pin (길이 고정)
- Spring (Pin과 비슷하지만 탄성이 있어서 고무줄처럼 늘어났다가 줄어듦)
Slider constraints
- 타입은 rotation으로 지정해야함, 축과 크기에 유의
Cone twist constraints
- 슬라이더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정교하게 컨트롤 가능
[신경 쓸 부분]
1. 각각 line들의 restlength를 SOP에서 계산할 것이 아니라면, DOP에서 restlength에 유의해야함 (안그러면 터지거나, 붙는다)
후디니 헬프파일 : https://www.sidefx.com/docs/houdini/nodes/dop/conrelationship.html
계속 추가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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