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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드옹의 VFX

wedges, dailies 셋업하는 방법 본문

Houdini

wedges, dailies 셋업하는 방법

Tedd_Kim 2022. 3. 19. 10:24

1. 본래 file cahce노드나 ROP geometry output노드가 들어가는 곳에 Null을 두고 적절한 이름을 정한다

 

2. 변경하고 싶은 파라미터 값을 바꾸고, 각각 hip파일을 저장한다. (웬만하면 상대경로는 $JOB으로)

 

3. out 컨텍스트에서 Geometry노드를 생성한다.

SOP path는 1번 경로

Output path는 원하는 곳으로 설정하되, 상위폴더는 $HIPNAME 변수를 사용하여 overwrite를 방지한다

 

4. 메모장을 열어서

hython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버전\bin\hrender.py" "hipname" -d 노드이름 -v -e -f 시작프레임 종료프레임  

를 기입하고 .txt가 아닌 .bat확장자로 hip파일이 있는 위치에 저장한다 (볼드체로 처리된 텍스트는 각자에 맞게..)

라인에 유의해야하고, 라인마다 절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같은 hip에서도 여러개의 아웃풋드라이버를 실행할 수 있을듯하다

예를 들어 wedge를 만들고 dailies를 바로 생성한다던지..

 

!!!!경로에 스페이스바 넣지마아아아아아아앆!!!! 무조건 "_"로 처리..

 

-d는 아웃풋드라이버 노드이름

 

5. houdini command line tools를 실행하고 

.bat파일을 저장한 경로로 디렉토리를 옮긴 후(cd커맨드 활용), hipname.bat을 기입하고 엔터키를 누른다

 

이러면 캐싱완료!

 

그 후에 openGL노드로 뷰포트 렌더링을 하거나 Mantra output으로 실제 렌더링을 할 수 있다

그리고 ffmpeg를 사용하여 각 버전마다의 mp4파일을 만들고 Comp컨텍스트에서 dailies를 생성하면 된다 

이건 집가서 따로 작성..

 

원본 : https://www.youtube.com/watch?v=ZMMMV82CuO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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