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옹의 VFX
wedges, dailies 셋업하는 방법 본문
1. 본래 file cahce노드나 ROP geometry output노드가 들어가는 곳에 Null을 두고 적절한 이름을 정한다
2. 변경하고 싶은 파라미터 값을 바꾸고, 각각 hip파일을 저장한다. (웬만하면 상대경로는 $JOB으로)
3. out 컨텍스트에서 Geometry노드를 생성한다.
SOP path는 1번 경로
Output path는 원하는 곳으로 설정하되, 상위폴더는 $HIPNAME 변수를 사용하여 overwrite를 방지한다
4. 메모장을 열어서
hython "C:\Program Files\Side Effects Software\Houdini 버전\bin\hrender.py" "hipname" -d 노드이름 -v -e -f 시작프레임 종료프레임
를 기입하고 .txt가 아닌 .bat확장자로 hip파일이 있는 위치에 저장한다 (볼드체로 처리된 텍스트는 각자에 맞게..)
라인에 유의해야하고, 라인마다 절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같은 hip에서도 여러개의 아웃풋드라이버를 실행할 수 있을듯하다
예를 들어 wedge를 만들고 dailies를 바로 생성한다던지..
!!!!경로에 스페이스바 넣지마아아아아아아앆!!!! 무조건 "_"로 처리..
-d는 아웃풋드라이버 노드이름
5. houdini command line tools를 실행하고
.bat파일을 저장한 경로로 디렉토리를 옮긴 후(cd커맨드 활용), hipname.bat을 기입하고 엔터키를 누른다
이러면 캐싱완료!
그 후에 openGL노드로 뷰포트 렌더링을 하거나 Mantra output으로 실제 렌더링을 할 수 있다
그리고 ffmpeg를 사용하여 각 버전마다의 mp4파일을 만들고 Comp컨텍스트에서 dailies를 생성하면 된다
이건 집가서 따로 작성..
원본 : https://www.youtube.com/watch?v=ZMMMV82CuO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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