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테드옹의 VFX

후디니 파이썬 본문

Houdini

후디니 파이썬

Tedd_Kim 2022. 5. 6. 22:22

일단 생각나는대로 쭉 쓰고 나중에 정리!

 

[사용한 모듈과 간단한 예시]

 

1. os

if not os.isDir(path):

os.mkDir(path)

 

2. re모듈 

 

3. subprocess모듈

 

 

 

Window -> python source editor를 키면 그 hip파일에 임베디드되는 파이썬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hou.session.으로 접근할 수 있음

 

obj = hou.node("/obj") // obj컨텍스트를 참조하는 obj라는 객체 레퍼런스를 생성

myNode = obj.createNode("geo", "myGeo") // obj레벨에 myGeo라는 이름을 가진 geo노드를 생성

myBox = myNode.createNode("box", "myBox") // myGeo노드 안에 myBox라는 이름을 가진 box노드를 생성

 

첫 번째 인자 알파벳을 알아내는 방법은, 생성하고 싶은 노드를 ctrl+MMB하여 대괄호에 있는 알파벳을 적으면 된다

 

box = hou.node("/obj/myGeo/myBox")

print(box.type())을 하면 해당 객체의 타입을 알아낼 수 있다

 

def exportGeo():
    path = "D:/_HOUDINI_TEMP/20220506_python/geo/"
    obj = hou.node("obj")
    children = obj.children()
    
    for node in children:
        nodeName = node.name()
        finalPath = path + nodeName + ".fbx"
        node.parm("sopoutput").set(finalPath)
        node.parm("execute").pressButton()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p Network  (0) 2022.06.17
RBD 2nd Simulation  (0) 2022.06.10
컴퓨터 그래픽스 강의 필기  (0) 2022.04.24
wedges, dailies 셋업하는 방법  (0) 2022.03.19
Fresnel 이펙트  (0) 2022.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