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옹의 VFX
후디니 파이썬 본문
일단 생각나는대로 쭉 쓰고 나중에 정리!
[사용한 모듈과 간단한 예시]
1. os
if not os.isDir(path):
os.mkDir(path)
2. re모듈
3. subprocess모듈
Window -> python source editor를 키면 그 hip파일에 임베디드되는 파이썬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hou.session.으로 접근할 수 있음
obj = hou.node("/obj") // obj컨텍스트를 참조하는 obj라는 객체 레퍼런스를 생성
myNode = obj.createNode("geo", "myGeo") // obj레벨에 myGeo라는 이름을 가진 geo노드를 생성
myBox = myNode.createNode("box", "myBox") // myGeo노드 안에 myBox라는 이름을 가진 box노드를 생성
첫 번째 인자 알파벳을 알아내는 방법은, 생성하고 싶은 노드를 ctrl+MMB하여 대괄호에 있는 알파벳을 적으면 된다
box = hou.node("/obj/myGeo/myBox")
print(box.type())을 하면 해당 객체의 타입을 알아낼 수 있다
def exportGeo():
path = "D:/_HOUDINI_TEMP/20220506_python/geo/"
obj = hou.node("obj")
children = obj.children()
for node in children:
nodeName = node.name()
finalPath = path + nodeName + ".fbx"
node.parm("sopoutput").set(finalPath)
node.parm("execute").pressButton()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p Network (0) | 2022.06.17 |
---|---|
RBD 2nd Simulation (0) | 2022.06.10 |
컴퓨터 그래픽스 강의 필기 (0) | 2022.04.24 |
wedges, dailies 셋업하는 방법 (0) | 2022.03.19 |
Fresnel 이펙트 (0) | 2022.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