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테드옹의 VFX

Cryptomatte 추출하기 본문

Nuke

Cryptomatte 추출하기

Tedd_Kim 2024. 4. 4. 23:44

Mantra에서 추출하기

1. 렌더 Geometry에서 Render Properties의 user폴더를 추가하기

그 후에 Property에 크립토매트의 레이어 이름과 각각의 고유한 이름을 정해준다

(myObejct - box, myObject - sphere, myObject - torus)

 

2. 렌더 ROP의 property필드에 1번에서 적었던 property를 똑같이 기입하고, 원하는 채널 명을 적어준다. (이 채널명은 누크에서 Layer Selection필드에 나올 이름이다)

 

Different File을 체크하면 크립토매트를 별도의 exr에 저장해주고, 체크를 하지 않으면 하나의 렌더에 Cryptomatte AOV를 추가한다.

 

3. 누크에서 Cryptomatte노드를 생성한후, picker를 활성화 시켜서 컨트롤 좌클릭한다.

이때, 알파를 체크하면 활성화된 object의 알파마스크가 생성된다

 

 

아놀드, 카르마 추가예정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in Nuke  (1) 2025.01.19
누크 강의 정리  (1) 2024.09.01
Lens FX  (0) 2024.09.01
디지털 색상에 관하여  (0)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