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테드옹의 VFX

Lens FX 본문

Nuke

Lens FX

Tedd_Kim 2024. 9. 1. 22:59

미완성 포스트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KgQ2bPsSkw

[  합성에서 고려해야할 렌즈 FX의 목록 ]

CG렌더를 현실적으로 합성하려면 누크에서 여러가지 렌즈효과를 주어야함

 

01. Glow & Diffusion

- Exponetial Glow, Diffusion 

- 전체 레이어를 큰 사이즈로 Blur시키고 Over merge

02. Lightwrap

03. Lens Dirt (먼지가 흩날리는 환경에선 특히 필수적으로) + Bokeh

04. Lens Flare

- Lens Flare

- Spot Flare

- S_LensFlare

- Glint

05. Softness (CG렌더 특유의 픽셀마다의 RGB값이 너무 극명하게 갈리는 걸 방지해야함)

06. Chromatic Abboration (보통 외곽선에서 많이 일어나는 현상)

- apChroma

07. Vignette

08. Lens Distortion (온전한 CG렌더에 렌즈 고유의 Distortion값을 적용해서 플레이트와 매칭시켜야함)

09. Grain (플레이트가 있다면 거기에 맞춰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레퍼런스에 맞추면 될듯)

- LumaGrain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in Nuke  (1) 2025.01.19
누크 강의 정리  (1) 2024.09.01
Cryptomatte 추출하기  (1) 2024.04.04
디지털 색상에 관하여  (0)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