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옹의 VFX
렌더 패스를 어떻게 나눠야 할까 본문
나도 모르겠다. 알게되면 씀
일단 전체적인 신(scene)의 정보를 담은 뷰티패스 + 그 외의 레이어들을 분리시키는게 가장 나을듯
HDRI는 누크에서 트래킹을 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후디니 상에서 렌더해오는게 나을지 잘 모르겠다
가정1. 이 오브젝트는 반사와 굴절 투명도가 너무 중요한데, light도 컨트롤 하고싶다!
[뇌피셜] material AOV와 light AOV정보를 둘 다 담은 beauty를 합치는 방법
step1. beauty에서 from operation을 통해 라이트를 전부 빼서 새로운 beauty를 만든다
step2. direct, indirect로 나누어진 albedo, diffuse, reflection, refraction, sss 등등의 layer를 shuffle하여 light를 제외한 신을 재구성한다
step3. light를 plus merge하여 독립적으로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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