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옹의 VFX
ACES-cg 변환 본문
Diffuse, Albedo, HDRI 와 같이 색과 관련이 있는 exr, jpg등등의 파일을
후디니상에서 렌더하기 전에 색공간을 sRGB에서, ACEScg로 변환시켜줘야함
[1. 후디니 내부]
material컨텍스트에서 ocio_transform노드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방법
COP컨텍스트에서 vopcop2filter노드를 이용하여 변환하는 방법
export는 ROP file output노드를 사용하지만, 비상업버전의 경우엔 HDRI의 해상도가 높다보니 제한에 걸려서 불가능함
그래서 2번 방법을 이용!
[2. PYCO Colorspace Converter]
roughness, metalic, normal등등의 색과 관련 없는 텍스쳐들은 변환해줄 필요 없다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렌더 패스를 어떻게 나눠야 할까 (0) | 2021.11.05 |
---|---|
합성 툴 (0) | 2021.10.29 |
벡터의 외적과 내적 (0) | 2021.10.26 |
Particle simulation (0) | 2021.10.23 |
pyro simulation 정리 (0) | 2021.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