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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드옹의 VFX

pyro simulation 정리 본문

Houdini

pyro simulation 정리

Tedd_Kim 2021. 10. 19. 12:31

포토폴리오 수업에서 사용한 pyro 시뮬레이션 내부 노드인데, 나름 좋은 결과가 나왔어서 이걸 바탕으로 정리

 

- pyro 시뮬레이션에서 custom field를 생성하는 방법

Gas Match Field 노드를 사용하여 필드의 이름과 타입(int, float, vector)를 정한다. 자료형을 직접 정하는 드롭다운은 없지만 float 필드는 density를 reference field로 이용하면 되고 vector필드는 vel을 reference field로 이용하면 된다. 정수형 타입은 아직 안 써봐서 모르겠음

 

- 필드는 먼저 선언하고, 그 밑의 stream에서 계산한다.

gradient, curl, curvature, length등을 계산할 때, gas analysis노드를 사용한다

 

- 마스크를 생성하여 gas turbulence, gas disturb등 노드의 controlf field로 활용한다. 웬만하면 키프레임을 주든, 수식을 활용하든 매프레임마다 같은 값이 적용되는 걸 방지해야한다. 예를 들어, fit(sin($T), -1, 1, 0.1, 2) * fit(@Frame, 0, 100, 1, 0)같은 수식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모든 density와 vel field에 turbulence를 주는 것은 별로 현실적인 모션이 나오지 않는다. 저것은 살짝 global wind force처럼 미세하게 사용..)

 

계속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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