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옹의 VFX
Houdini 필기 본문
후디니 팁, 필기야 오래전부터 했지만.. 이미 손이 기억하고 있지만 중요한 것들,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알게된 것들 위주로 정리해보려고 한다. 목적은 내가 까먹지 않기 위하여, 혹은 보고 있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다행!
[단축키 관련]
Ctrl + 1,2,3,4 : 뷰포트 화면 분할
Space + 1,2,3,4 : 뷰 전환
Ctrl + alt + shift : reference copy 만들기
[렌더러 간 같은 기능 다른 이름의 노드들]
만트라, 렌더맨, 레드시프트 순
principal shader = pxrsurface = redshift material
displace = pxrdisplace = RS displacement
turbulent noise = pxrfractal, pxrworley = RS maxon noise
%(UDIM)d = <UDIM> = <UDIM>
texture = pxrtexture = RS texture
color correction = pxrcolorcorrect = RS color correct
color mix = pxrmix = RS colormix
composite = pxrblend = RS composite
fit range = pxrremap =RS change range
layermix = pxrlayermix = RS material blender
bind = pxrprimvar = RS scalar user data
[활용 가능성이 남다른 노드들]
Matchsize
Matchaxis
Soft transform
Ray
Blendshape
Point deform
Extract transform
primitive
[활용 가능성이 남다른 함수들]
primuv()
[집고 넘어가볼 것들]
1. copy stamp와 copy to points의 차이
2. OCIO, sRBG, ACES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기
3. 각각 렌더러 평
4. 외적과 내적의 이해
5. 삼각함수
6. point cloud 활용
[팁]
Alligator Noise는 양수값으로만 노이즈가 들어간다
Bullet solver는 volume collision이 안되니, rbd packed object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이된 오브젝트를 생성해야함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ticle simulation (0) | 2021.10.23 |
---|---|
pyro simulation 정리 (0) | 2021.10.19 |
[예술 속의 과학] 서적 필기 (0) | 2021.10.17 |
Ocean render (1) | 2021.10.16 |
만트라 렌더링 필기 (0) | 2021.10.16 |